가격대별 자동차 시리즈 (7) 4,000만원대 국산 세단
오랜만에 돌아왔습니다.
이번에는 4,000만 원 대 예산에서 구입 가능한 국산 세단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의 3,000만원대 국산 세단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4,000만 원대의 예산은 차를 구매하는 데 있어서 굉장히 많은 고민을 하게 합니다.
옵션이 풍부한 국산 준대형 세단을, 그리고 약간의 비용을 추가하면 수입 준중형 세단까지 선택할 수 있을 만큼 폭이 넓어집니다.
연령대에 따라서 차를 선택하는 취향이 달라질 것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4,000만 원대의 국산 세단을 시작해보겠습니다.
1) K8
국산 준대형 세단으로 가장 인기 많은 K8입니다.
이전에도 K8 하이브리드 차량을 최강의 가성비 차량으로 소개드린 적이 있습니다.
넓은 공간, 풍부한 옵션, 18km/l 이상의 훌륭한 연비를 자랑합니다.
모델 | 터보 하이브리드 노블레스 (2/3 트림) |
2.5 가솔린 시그니처 (3/3 트림) |
추가옵션 | 드라이브 와이즈 HUD + 스마트 커넥트 전자제어 서스펜션 컴포트 스타일 |
드라이브 와이즈 HUD + 스마트 커넥트 컴포트 스타일 |
가격 | 4,600만원 | 4,320만원 |
4,000만 대 중반으로는 K8 하이브리드 중간 트림의 모델과 2.5 가솔린 최고트림 모델을 구매 가능합니다.
K8 하이브리드 최고 트림 동일 옵션의 경우 5,000만 원 이상의 예산이 필요합니다.
저라면 2.5 가솔린의 연비를 고려할 때,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2) 스팅어
국내 스포츠형 세단 중 디자인과 공간 그리고 출력을 고려하였을 때, 개인적으로 스팅어가 압도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마니아 층에서의 높은 인기에도 불구하고, 단종됨을 알리며 큰 아쉬움이 남는 차량입니다.
모델 | 2.5 가솔린 터보 아크로 에디션 |
최고 트림 |
추가옵션 | 퍼포먼스 모니터링 |
|
가격 | 4,735만원 |
4,000만 원 후반대에서 구매가 가능한 모델입니다.
스포츠 세단임에도 넓은 공간을 자랑하지만, 스포츠성과 금액을 고려한다면 3 시리즈 모델도 충분한 경쟁이 될 것 같습니다.
3) 그랜저
그랜저는 언제나 옳다는 말이 있듯이, 플레그십 모델임에도 무난한 느낌을 줍니다.
K8과 경쟁을 하면서 약간 흔들리는 느낌이 있으나, 몇 달 뒤 출시되는 그랜저 풀체인지에서 재 도약을 기대합니다.
모델 | 하이브리드 2.4 Exclusive (3/4 트림) |
2.5 Calligraphy (4/4 트림) |
추가옵션 | HUD | - |
가격 | 4,400만원 | 4,240만원 |
아래 사진의 금액은 차량가액이며, 위의 가격이 최종 견적 가격입니다.
그랜저도 K8과 마찬가지로, 최고 트림의 경우 약 5,000만 원 정도 예산이 필요합니다.
가솔린 모델 대비 약 200만 원 정도 하이브리드 모델이 비쌉니다.
(트림의 차이는 있으나, 차이가 크게 체감되지는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4) G70
국내 스포츠 세단의 센세이션을 일으킨 모델, G70입니다.
실제 시승을 해보았는데, 출력과 주행성능은 훌륭하였습니다.
다만 공간은 굉장히 좁다고 느껴졌으며, 1열 인원 탑승 시 2열 탑승은 어려웠습니다.
모델 | 가솔린 2.0 터보 |
2WD |
추가옵션 | 스포츠 패키지 파퓰러 패키지 |
|
가격 | 4,800만원 |
3.3 가솔린 + 4륜 구동으로 변경 시, 약 800만 원 이상의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작지만 강한 모델이라 생각이 되며, 스팅어와 동일하게 BMW 3 시리즈와 고민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4,000만 원대 구매 가능한 국센 세단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럭셔리의 K8과 그랜저부터 스포츠 세단의 스팅어와 G70까지 프리미엄 차량 구매가 가능합니다.
반면, 약간의 예산을 더 추가한다면 아우디나 BMW 그리고 폭스바겐 등 독일 자동차까지 선택지를 넓힐 수 있습니다.
다음은 4,000만 원대 국내 SUV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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