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el the Dynamic, BMW 2시리즈 (1)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소개)

Feel the Dynamic, BMW 2시리즈 (1)

반응형

BMW 2시리즈 차량에 대해서.

출처 : TOP RIDER

BMW 쿠페 세단 (2,4,6 시리즈)의 시작을 맛보고 싶고, 다이나믹한 드라이빙을 원한다면 선택지는 바로 BMW 2시리즈 차량이라고 생각한다.

 

BMW 2시리즈 차량은 도로에서 쉽게 보이지 않는 만큼 구매의 관점에서는 희소성을 뽑을 수 있을 것 같다.

 

2시리즈 구매하신 분들의 후기는 두 가지로 나눠진다. Fun 드라이빙 / Second car

 

자 그럼 지금부터 BMW 2시리즈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한다.

 

1. 2세대

2019년 소개되어, 대한민국에는 2020년 2월에 출시되었다. 뒷모습은 BMW 8시리즈의 패밀리룩을 그대로 가져왔다고 볼 수 있다. 현재 대한민국에서는 Gran Coupe 모델만 판매되고 있으며, 다른 BMW 모델들과 다르게 전륜 구동 (+4륜 구동)으로 출시가 되었다. 

20년도, 디젤 모델 218d로 출시되었으나 단종되었고 21년도 하반기부터는 가솔린 모델인 220i로 변경되었다. 이 급에서의 경쟁 모델로는 아우디 A3, 벤츠 A클래스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21년 7월에 유럽에서 2시리즈 쿠페 모델이 공개되었으며 올해 출시 예정이라고 한다.

출처 : BMW USA

 

또한, 2 시리즈 하면 빠질 수 없는 '액티브 투어러'의 풀체인지가 21년 10월에 공개되었고 올해 상반기 대한민국에서도 판매가 이루어진다고 한다. BMW의 대표 실용성 차량 액티브 투어러의 인기가 어떨지 기대된다.

 

 

2. 제원

2시리즈는 각각 4,525mm, 1,800mm의 전장 및 전폭을 하고 있다. 동급의 경쟁차량들 (벤츠 A클래스, 아우디 A3)보다 차체가 수치상으로 약간 큰 편이다.

공차중량은 1,560kg으로 국산 차량인 K5와 소나타에 비해 차체는 확실히 작지만, 약 100~150kg 이상 더 나간다. (확실히 좋은 소재를 사용하여 안전한 운행에 중점을 둔 것을 알 수 있다.)

 

3. 디자인

 

1. 전면 디자인

 

2시리즈 역시 BMW의 상징인 콧구멍 그릴이 눈에 띈다. 1시리즈와 동일한 전면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면서 3, 5시리즈와는 다르게 LED 라이트가 뒤로 날을 세우고 있으며 가벼우면서 스포티한 차체 이미지를 보여준다. (BMW의 디자인은 BMW의 모토를 정말 잘 나타낸 것 같다.)

출처 : BMW 코리아

 

2. 후면 디자인

 

2시리즈의 자랑은 바로 이 후면 테일램프라고 생각한다. BMW의 짝수 시리즈 차량의 테일램프를 가져와서 작은 차체를 더욱 커 보이게 만든다. (특히 X6, 8시리즈의 느낌)

 

길게 뻗은 얇은 테일램프와 리어 범퍼부터 트렁크 도어까지의 각진 모습들은 날카롭게 스포티함을 보여준다.

전면 디자인으로 고민한다면, 후면 디자인은 구매를 결정할 정도의 멋진 디자인 느낌이다.

 

출처 : TOP RIDER

 

3. 측면 디자인

 

측면에서의 2시리즈가 바로 소형 쿠페 세단의 모습을 보여준다고 생각한다. 차의 트렁크 부분에서 전면으로 낮게 내려오는 쿠페의 전형적인 모습이다.

차의 뒷부분보다 앞부분이 확연히 길며 전륜구동을 확연하게 알 수 있다.

 

출처 : TOP RIDER

 

지금까지 간략하게 BMW 2시리즈의 모델, 제원 및 디자인에 대해 알아보았다.

 

2시리즈 2부 에서는 실내 디자인, 옵션 및 이 차량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공유해보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