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프리미엄 SUV의 위상, GV70 (2) 디자인, 옵션 등
지난 1부에서는 GV70의 제원과 가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옵션은 요즘 출시되는 자동차들도 훌륭하지만, 디자인에 있어서는 현대, KIA 와 달리 GENESIS가 확실하게 프리미엄 브랜드의 이미지를 만들어나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싼타페, 쏘렌토 등 SUV에 비해서 약 1,500만원 이상 비싼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음에도 높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수입 SUV보다는 낮은 가격대 + 정비의 용이성 + 프리미엄을 고려하였을 때, GV70을 많이 선택하시는 것 같습니다.
앞전 글에서도 말씀드렸 듯, 세단 취향이지만 GV70이 SUV로써 저의 드림카입니다.
지금부터 GV70의 디자인과 옵션 소개를 시작하겠습니다.
4. 디자인
1) 전면 디자인
가장 눈에 띄는 것은 GENESIS의 패밀리 룩인 2줄 테일램프 입니다.
테일램프의 끝 부분이 둥글둥글하여, GV80보다는 부드러운 느낌을 줍니다.
큰 라디에이터 그릴이 부착되면서 차체를 더욱 크고 스포티한 느낌이 나게 합니다.
2) 후면 디자인
후면도 마찬가지로 두줄형 테일램프가 눈에 띄며, 그 사이의 'GENESIS' 이니셜이 인상적입니다.
트렁크 하단은 그릴 형태로 되어있고, 그 안으로 듀얼 머플러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특히, 휀더 부분이 볼륨감이 있어 더욱 와이드하면서도 부드러움을 보여줍니다.
개인적으로 GV70의 뒷모습 볼 때, 도자기의 굴곡진 모습이 떠올랐습니다.
3) 측면 디자인
쿠페형 SUV의 정통을 보여주듯 유려한 곡선라인이 굉장히 매력적입니다.
독일 자동차 같이 본넷부분이 길고 트렁크 부분이 짧은 스포티함을 보여주는 모습입니다.
5. 실내 및 옵션
1) 터치 스크린 & 디지털 계기판
디지털 계기판과 14.5인치 와이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디지털 계기판은 굉장히 시인성이 좋으며, 3D로 되어있어 약간의 입체감이 느껴집니다
터치스크린은 가로에 비해 세로가 많이 짧다고 느껴지긴합니다만, 실제 T-map 연동을 하게되었을때도 불편함은 없다고는 합니다.
2) 기어노브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기어노브인 다이얼형 기어노브로 되어있습니다.
기어노브 위쪽으로 인포테인먼트 조작을 할 수 있는 통합 컨트롤러도 다이얼형태로 되어있어서, 통일성 있는 깔끔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3) 공조장치 버튼
많은 메뉴버튼이 있지 않고 터치형으로 되어 있어 깔끔한 공조장치 모습을 보여줍니다.
다만, 터치형이다보니 정확한 위치에 터치를 해야하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1열 및 2열
GV70의 크기에 대해서는 실 차주분들 사이에서도 이야기가 많습니다.
차량의 제원은 쏘렌토와 비슷하나, 실제 내부는 쏘렌토가 훨씬 넓다고 합니다.
오히려 준중형 SUV인 스포티지와 투싼정도의 실내 공간과 비슷하다는 평이 많습니다.
5) 시트
GV70 = 프리미엄 이라는 이미지는 바로 이 가죽시트로부터 느껴집니다.
기본 시트도 훌륭하나, 옵션으로 선택가능한 내장 시트는 럭셔리함을 확실히 보여줍니다.
6) 옵션
. 증강현실 네비게이션 (실제 주행 영상 위에 주행관련 정보가 표시)
.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 (사전 지문 등록 시, 키를 미소지한 상태에서도 도어 열림 및 시동 가능)
. 헤드업 디스플레이
.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HDA2 등
지금까지 GV70의 디자인 및 실내와 옵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프리미엄 브랜드의 모델답게 트렌디한 디자인, 럭셔리한 실내, 그리고 하이테크의 옵션까지 삼박자를 고루 갖추고 있습니다.
1세대 GV70은 화려한 시작을 알렸습니다. 약 5년후에 새롭게 만날 2세대 GV70의 모습이 더욱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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