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프리미엄 SUV의 위상, GV70_(1) 제원, 가격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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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소개)

스포츠 프리미엄 SUV의 위상, GV70_(1) 제원, 가격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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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프리미엄 SUV의 위상, GV70_(1) 제원, 가격 등

 

출처 : GENESIS

 

한국의 마칸이라 불리며, 여전히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모델 GV70입니다.

개인적으로는 GENESIS의 두줄 램프가 가장 잘 어울리는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GV70을 다뤄보고 싶었는데 약 6개월이 지난 이제야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먼저 출시되어 큰 열풍을 일으킨 GV80에 이어 동생인 GV70도 그 열풍을 이어갔습니다.

 

요즘에는 도로에서 GV80보다는 GV70이 더 많이 보이는 듯한 느낌입니다.

 

작년, 동일한 플랫폼을 사용하는 전기차 eGV70 모델을 발표하면서 향후 전기차로서의 gV70 모델도 기대하게 만듭니다.

 

출처 : 다나와

 

높은 가격의 프리미엄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작년(21.01 ~ 21.12) 동안 40,000대 이상의 판매 실적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GV70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1세대

2020년 12월 출시된 모델이며, 사전계약  정식 판매 하루 만에 1만 명의 실 계약수를 돌파하기도 했습니다.

 

페이스리프트는 2024년쯤 진행되지 않을까 합니다.

 

세계 최초로 지문인식을 통한 시동 기능을 도입하였습니다.

반면, 한때 트렁크 도장면의 색이 다른 외판과 달라 문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BMW X3와는 제원면에서 거의 비슷하여 경쟁 모델로 많이 인식을 하고 있습니다.

 

2. 제원

 

  GV70
가솔린
2.5T
BMW X3
xDrive
20i
AUDI Q5
45 TFSI
Quattro
배기량 2,497cc 1,998cc 1,984cc
전장 / 전폭 4,715mm / 1,910mm 4,710mm / 1,890mm 4,680mm / 1,895mm
전고 / 축거 1,630mm / 2,875mm 1,675mm / 2,865mm 1,665mm / 2,819mm
공차중량 1,885kg 1,895kg 1,895kg

※ 세 차량 모두 가솔린, 4륜 구동 기준입니다. (GV70, 2.0 엔진 X)

 

제원상으로는 세 차량 모두 비슷합니다.

주로 패밀리카 위주로 많이 사용이 되기에, 원하는 브랜드나 취향에 맞게 선택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격대는 BMW 및 AUDI 모델이 좀 더 비싼 편입니다.)

 

출처 : BMW KOREA(X3) / AUDI KOREA(Q5)

 

▷ 연비

  2.2 디젤
AWD
2.5 가솔린
터보 AWD
3.5 가솔린
터보 AWD
연비 12.8km/ℓ 9.7km/ℓ 8.5km/ℓ

 

디젤 모델이 역시 가솔린 대비 높은 연비를 보여줍니다.

 

실제 차주들을 보면, 도심에서는 5~7km/ℓ 정도이며 고속에서는 12~13km/ℓ의 연비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2.5 가솔린 터보 기준) 

생각보다 도심연비가 좋지 않은 편입니다.

 

4륜 → 2륜 시, 약 0.5 ~ 1km/ℓ 가량의 연비가 높아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 가격

 - 4륜 구동보다 인기가 많은 2륜 구동 모델로 선정하였습니다.

 - 파퓰러 패키지 2 미쉐린 타이어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전기 모델도 최대한 비슷한 옵션으로 구성)

 

출처 : 다나와

 

6,000만 원 초 ~ 중반대로 GV70 모델 구매가 가능합니다.

국산 자동차를 좋아하시고, 프리미엄 패밀리카를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괜찮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전기형 eGV70은 4륜 구동 모델밖에 없는 점 참고 바랍니다.

보조금 지원을 받았지만, eGV70는 약 8,000만 원에 예산이 필요합니다.

가솔린 AWD 모델 대비하여도 최소 1,000만 원 이상 비쌉니다. (견적 사진은 2WD 모델)

 

8,000만 원의 전기차 모델을 고려할 때 선택지가 많지만, 개인적으로는 테슬라로 가지 않을까 합니다.


지금까지 GV70 모델의 제원 및 가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연비적인 부분만 개선이 된다면 GV70 모델은 지금보다 더 높은 인기를 보여줄 것 같습니다.

 

세단 취향이지만, GV70은 유일하게 타보고 싶은 SUV 였습니다.

 

기회와 여유가 된다면 꼭 한번 제차로 만들고 싶습니다.

 

다음 2부에서는 GV70의 디자인 및 옵션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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