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nt Luxury & Sporty? GENESIS G70 (2)
지난 1부에서는 GENESIS의 스포츠 세단인 G70에 대해 알아보았다.
실제 처음 출시되었을 당시, 큰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으나 지금은 그때만큼의 인기는 누리지 못하고 있다.
그래서 현재, 많은 사람들이 많은 개선이 될 풀체인지 GENESIS G70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G70모델의 실내와 옵션 그리고 연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4. 실내 및 옵션
1) 터치스크린 / 센터페시아
디지털 계기판 및 10.25인치 터치스크린으로 구성이 되어있지만, 요즘 트렌드인 일체형은 아니다.
터치스크린 밑으로 에어컨 송풍구가 설치되어 있고, 공조 관렴 메뉴들은 단조롭게 구성이 되어 시인성이 좋다.
(G70의 실내 센터패시아 느낌은 요즘 현대/기아자동차의 느낌과 달리 클래식하다.)
2) 기어노브
G70의 스포츠성을 보여주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다이얼, 버튼 방식의 기어 형태가 아닌 점은 센터패시아와 훨씬 조화를 잘 이룬다.
3) 시트
스포츠 디자인의 경우에는 나파 가죽과 풜팅으로 구성된 봉제 페턴의 시트다. 튀는 색임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4) 기타 옵션
실내 : 렉시콘 스피커 시스템, 공기 청정 모드, 스마트폰 무선충전
안전 : 지능형 헤드램프,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안전 하차 보조, 전방 충돌 보조
5. 연비
종류 | 2.0 가솔린 | 2.0 가솔린 AWD |
2.2 디젤 | 2.2 디젤 AWD | 3.3 가솔린 | 3.3 가솔린 AWD |
연비 | 10.7km/L | 9.9km/L | 14.9km/L | 13.3km/L | 9.4km/L | 8.9km/L |
아무래도 운전성능과 출력에 중심을 두다 보니, 동급 차량들에 비해서 연비는 낮은 편이다.
후기를 보니, G70 차주분들 또한 공인연비보다 낮은 연비를 보인다고 한다. (아무래도 주행성능을 즐겨서 그런 거 아닐까 생각해본다.)
6. 생각
GENESIS G70 차량을 소개하며 의견을 짧게 나마 전달해본다.
G70 차량은 좋은 성능의 차임에는 틀림없지만 구매에 있어서는 고민이 될 것 같다.
가격대는 독일 D세그먼트인 BMW 3시리즈 및 아우디 A4와 비슷하며 2열의 공간도 앞의 차들보다 좁은 편이다.
비슷한 가격대라면 다른 선택지들이 많기 때문에 GENESIS라는 브랜드의 가치와 풍부한 옵션 그리고 정비의 용이성이라는 부분을 고려해본다면 구매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앞에서 말한 2열 공간은 정말 좁아, 차라리 2-door 형태로 갔다면 더욱 스포츠성을 살리지 않았을까 아쉬운 부분이 있다.
지금까지 G70에 대한 차량을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의 차들은 옵션이 거의 비슷하고 추가 / 제거의 차이일 뿐이라, 향후에는 각 차들 별의 매력포인트를 위주로 글 작성하는 방식을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소개할 차량은 소나타입니다.
'자동차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민차의 그리움. 소나타 (2) (0) | 2022.02.22 |
---|---|
국민차의 그리움. 소나타 (1) (0) | 2022.02.21 |
Want Luxury & Sporty? GENESIS G70 (1) (0) | 2022.02.17 |
럭셔리 세단의 새로움, K8 (2) (1) | 2022.02.14 |
럭셔리 세단의 새로움, K8 (1) (0) | 2022.02.09 |